금산군, 청렴토크콘서트 개최
소통·공감 조직문화 조성 위한 청렴도 제고 일환
- 백운석 기자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지난 29일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상호존중 소통‧공감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해 군청, 읍면, 사업소 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토크콘서트에서는 청렴도 향상 방안 발표 및 청렴 토크, 뮤지컬 공연, 청렴 퀴즈 등이 진행됐다.
현재훈 산림녹지과 주무관은 청렴도 향상 방안 발표를 통해 스스로 행정절차 점검하기, 책임·의무 다하기, 상호존중 하기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범인 군수는 직원과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주제로 한 청렴토크에서 청렴한 문화 조성을 위한 방안에 대해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결제 및 회식 등 직장 문화, 대민 봉사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공직자로서 마음 가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청렴 금산을 위한 첫걸음은 조직 내 소통과 공감”이라며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며 청렴 의식과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논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은 올해 청렴 문화를 확산을 위해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세우고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및 해피콜(민원 만족도 조사) 운영, 자체 청렴도 설문조사, 청렴 추진단 운영 등 시책을 펴고 있다.
bws966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