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어린이대잔치 개최…4일 금산종합체육관

먹거리·놀이 등 50여 개 체험·실내 공연 예정

지난해 열린 금산군 어린이대잔치 모습.(금산군 제공)/ 뉴스1 ⓒ News1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제22회 금산군어린이대잔치를 4일 금산종합체육관에서 금산어린이를사랑하는모임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102회 어린이날 기념식과 함께 진행될 어린이대잔치는 김밥‧떡볶이‧콜팝 먹거리 부스, 드론‧무선조종 자동차‧미꾸라지 잡기 놀이 등 50여 개의 체험행사와 실내 공연이 펼쳐진다.

기념식에서는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상 시상, 꿈 장학금 전달이 있을 예정이며 행사 참여는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에 방문하면 된다.

금산군어린이대잔치에는 금산교육지원청, 금산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승당임영신기념사업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금산군협의회, 금산시니어클럽, 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금산앤사람들, 학생을사랑하는모임, 학부모협의회, 우리음식연구회, 추부면노인회 등이 참여한다.

군은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금산경찰서, 금산소방서, 의용소방대, 해병전우회, 모범운전자연합회, 자율방법연합회,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안전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밝고 큰 꿈을 키워가기를 바란다”며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해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bws966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