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민선 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미래 행복도시 구현 60개 사업 추진
- 송원섭 기자
(대전ㆍ충남=뉴스1) 송원섭 기자 = 충남 계룡시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시장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시장 공약사항 이행계획을 세부적으로 수립하고 차질 없는 실천을 확인,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민선 8기 시정 비전을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으로 정하고 △행복한 동행 △친환경 복지 △문화관광 육성 △군(軍)문화 발전 △명품교육 △지역경제 △소통행정 등 7대 추진전략 아래 총 60개의 공약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공약 사항별 실천계획 타당성 검토 및 문제점 개선 방안을 집중 논의하고 능동적인 이행체계 확립 및 내실 있는 추진으로 성공적인 시정 운영을 도모할 방침이다.
특히 공약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입체적인 원인진단 및 타 시·군 사례 참고 등 다각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주민배심원단을 운영, 공약이행 과정에 주민 직접 참여를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이응우 시장은 “지역발전을 바라는 시민들의 여망을 받들어 민선 8기 공약사항 이행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적극적인 공약 이행과 현안사업 추진으로 하루 빨리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이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ws394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