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전…사업지원금, 맞춤형 컨설팅 제공

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전 안내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전 안내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가 지역 내 유망 관광기업 선정해 관광 분야 세계적 강소기업 도약을 지원한다.

부산시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22일부터 4월 19일까지 2024년 부산관광 스타기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5년간 총 25개 기업 발굴을 목표로 2021년부터 부산관광 스타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신정 자격은 △부산지역에 본사를 둔 관광사업 또는 관광분야 융복합 사업을 영위 중인 중소기업 △사업자등록증 개업일로부터 업력 만 3년 이상인 기업 △최근 3개년도 연평균 매출액 3억 원 이상인 기업 등이다.

신청은 부산관광공사 또는 부산관광지원센터 누리집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시장 명의의 스타기업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된다. 사업화 지원금 1000만 원과 기업별 1:1 성장 맞춤형 컨설팅, 투자자 교류 행사, 유관업계 네트워킹, 판로개척 지원 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들을 지원한다. 5년간 스타기업 자격도 유지하게 된다.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스타기업 중에서 부산 관광을 대표하는 유니콘 기업이 탄생해 부산 관광산업 기반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