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고객초빙교수 도입'…중소기업 친화적 경영 목표

지난 17일 열린 기술보증기금 고객초빙교수 위촉식 모습.(기술보증기금 제공)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고객 친화형 인재 양성을 위해 '고객초빙교수 제도'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고객초빙교수 제도는 기보 고객인 중소기업을 이해하고 고객친화적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 기업 CEO와 직원들이 상호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고객친화적인 인재 양성과 함께 기업의 ESG 경영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보는 지난 17일 고객초빙교수로 위촉된 중소벤처기업 CEO 6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들은 사내교육에 초빙돼 사례중심으로 경영철학·기업가 정신·동반성장을 주제로 강의하고 신입직원 입문과정과 리더십과정을 통해 기보 연수원에서 직원들과 만날 예정이다.

고객초빙교수는 △박기주 ㈜스마트파워 대표이사 △양서일 ㈜코윈디에스티 대표이사 △유명호 ㈜스누아이랩 대표이사 △윤성호 윤형빈소극장 대표 △장국진 ㈜플로트론 대표이사 △조홍식 ㈜액션파워 대표이사 등 경영자 6명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고객초빙교수들의 전문지식과 기업경영 노하우를 기보 직원들에게 전파하고 공유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돼 앞으로 기보가 기업을 바라보는 시각이 많이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ase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