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9일 채용박람회 개최…30여개 관내 기업 참여
양산시·동원과학기술대 LINC3.0사업단과 공동 주최
다양한 직종서 140여명 채용 예정
- 송보현 기자
(양산=뉴스1) 송보현 기자 = 경남 양산에서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시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양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채용박람회는 시와 동원과학기술대학교 LINC3.0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양산상공회의소, 양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영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센터 청담, 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한다.
행사에는 송월㈜, 엠에스씨,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신흥에스이씨㈜, 에스텍㈜, 우리요양병원 등 35개 기업이 참여해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 면접을 진행해 생산, 사무·관리, 조리, 간호, 경비, 서비스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14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장은 현장 면접을 진행하는 채용면접 부스, 일자리 시책 및 각종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지원 부스, 증명사진 촬영·퍼스널컬러 진단·지문적성검사·취업타로·카페 등의 부대행사 부스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올해는 관내 동원과학기술대학교 LINC3.0사업단 협력 기업이 현장 면접에 함께 참여하고,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실감형 컨텐츠 체험·바리스타 체험·이력서 첨삭·헤어메이크업·정장대여 등의 부대행사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 LED화면을 통한 관내기업 홍보영상 송출과 함께 기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 있는 코너도 양산상공회의소에서 마련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 신청 없이 신분증,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지참해 현장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당일 행사장에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첨삭을 받을 수도 있다.
참여 기업과 모집 직종, 급여 등에 대한 상세내용은 시청 홈페이지(새소식 또는 구인·구직) 및 양산일자리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 또는 열린마당)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양산시 일자리경제과로 하면 된다.
w3t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