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업 한눈에 관리"…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 오픈

사업에 필요한 정책지원금 등 금융서비스도 맞춤형 추천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네이버페이는 마이비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업자들이 스마트스토어와 스마트플레이스 등 현재 네이버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사업을 한눈에 통합 관리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책지원금 등의 금융서비스를 맞춤식으로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는 사업자의 네이버 ID를 기준으로 네이버에 연결되어 있는 복수의 비즈니스의 운영 현황을 무료로 한눈에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는 '내 사업 현황'과 '내 사업 지원'으로 구성했다.

'내 사업 현황'에서는 현재 운영하는 사업의 전체적인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사업자번호 단위로 가입되어 있는 전체 가맹점 현황과 함께 결제·정산금액, 광고비지출 항목별로 최근 30일간의 흐름을 그래프로 보여준다. 가입된 비즈니스 센터와 개별 가맹점 단위의 지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내 사업 지원'에서는 사업자가 활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프로그램과 네이버페이의 다양한 사업자 전용 금융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페이가 구축한 200여개 공공기관과 250개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3만여개의 정책지원금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사업자가 운영 중인 사업의 규모, 업종, 연령, 지역 등에 맞춰 현재 지원할 수 있는 정책지원금 공고를 추천해 준다.

스마트스토어에서 무료반품·교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반품안심케어'와 배송 시작 다음 날음날 정산금액의 100%를 무료로 지급하는 '빠른정산' 서비스도 바로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 비교 서비스와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 전용 대출 상품도 별도 화면 이동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노무·세무 관련해 사업에 꼭 필요한 정보들도 '사업 백과사전'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e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