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부터 라이즈까지"…멜론, SM 30년 담은 멜론 매거진 공개
'SM타운 라이브 2025' 서울 콘서트 초청 이벤트도 진행
- 김민재 기자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 플랫폼 멜론이 SM타운 기념 콘텐츠를 독점 공개한다.
멜론은 '멜론 X SM'의 첫 번째 콘텐츠로 SM의 대표곡을 담은 멜론매거진을 공개한다. 1995년 2월 창립한 SM엔터테인먼트는 내년 30주년을 맞는다.
멜론매거진은 SM 창립 3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 '더 컬처(THE CULTURE)'를 바탕으로 H.O.T., S.E.S., 신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보아 등 SM의 기반을 다진 아티스트의 노래를 조명한다.
한류 열풍을 주도한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의 흥행 곡도 다룬다. 샤이니, 에프엑스, 레드벨벳과 더불어 독특한 세계관으로 돌풍을 일으킨 엑소의 대표작도 소개한다. 엔시티, 에스파, 라이즈 등 4세대 아이돌들의 음악도 담았다.
더불어 SM타운 채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채널을 '팬 맺기' 한 다음 SM 아티스트의 곡과 얽힌 추억을 댓글로 남긴 사용자 중 20명을 'SM타운 라이브 2025' 서울 콘서트에 초대한다.
SM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SM타운 라이브 2025 서울 콘서트는 내년 1월 11/12일 양일간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minj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