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의 '고양이스낵바', 올해 퍼블리셔 어워드 석권

한국의 전체 모바일 게임 중 상위 한국 기업 게임 2위도 차지

(넵튠 제공)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넵튠(217270)의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Cat Snack Bar)가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data.ai)에서 발표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상위 한국 기업 게임 2위, 상위 한국 기업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인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는 매출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퍼블리셔를 선정해왔다. 특히 이번 어워드는 다운로드·수익·참여도·성장률 등 총 모바일 성과를 기준으로 수상 게임을 선정했다.

고양이스낵바는 2023년 1월 글로벌 출시돼 서비스 1년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 회를 돌파한 게임이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트리플라는 최근 고양이스낵바의 지식재산권(IP)를 계승한 첫 번째 게임 '고양이나무꾼'을 글로벌 론칭했다.

한편 넵튠의 자회사 플레이하드의 '우르르용병단'도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상위 한국 기업 롤플레잉 게임 부문 3위를 차지했다.

sos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