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패스'로 드러낸 자신감…엔씨, 내년 배틀크러쉬 선보인다
[인터뷰] 강형석 캡틴, 김민성 기획팀장, 한지영 AD
"80~90일 주기로 배틀패스 제공"
- 박소은 기자
(부산=뉴스1) 박소은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엔씨·NC)가 새로운 장르와 과금 구조(BM)를 선보인다. 난투형 대전액션 게임 '배틀크러쉬'를 통해서다.
엔씨는 80~90일 주기의 배틀패스를 도입하고 PC·모바일·닌텐도 스위치를 넘나드는 크로스 플레이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16일 강형석 엔씨소프트 배틀크러쉬 캡틴, 김민성 기획팀장, 한지영 AD는 미디어 공동 인터뷰를 통해 배틀크러쉬를 소개했다. 엔씨는 올해 지스타 시작 전 미디어를 대상으로 배틀크러쉬 시연회를 진행, 신작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실제로 배틀크러쉬의 문법은 단순하지만 중독적이다. 배틀로얄과 난투를 결합해 '잘 살아남으면' 되는 게임이다. 크게는 3명이서 한 팀으로 캐릭터를 조합해 상대 팀과 싸우는 '배틀로얄 팀전'과, 한 유저가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상대와 싸우는 '난투' 모드로 나뉜다.
김민성 기획팀장은 "모드 중 가장 인기있던 건 메인 모드인 배틀로얄 팀전"이라며 "사내 테스트와 글로벌 테스트에서 상당히 괜찮은 피드백을 받았다. 다만 키보드·마우스 조작 관련 지적이 있어 내부 논의 진행하면서 수정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특히 배틀크러쉬의 자신감은 배틀패스에서 드러난다. 유저들은 80~90일 주기로 배틀패스를 구입해 특전을 받을 수 있다. 플레이를 위해 과금이 요구되는 확률형 아이템을 제외하고, 플레이를 진행할수록 개발사가 수익을 거두는 모델을 설정한 셈이다.
김 팀장은 "배틀패스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며 "배틀패스 주기별로 새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만 PC·모바일·닌텐도 스위치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만큼, 닌텐도 스위치 유저들은 외부에서 게임을 즐기기 어려워 보였다. 멀티 플레이 기반이라 통신환경이 중요한데, 닌텐도 스위치에선 와이파이 칩을 삽입할 수 없어서다. 배틀크러쉬 팀은 해당 부분을 감안해 개발을 진행 중이라 전했다.
배틀크러쉬는 내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강형석 캡틴은 "배틀크러쉬의 여러 구성 요소들이 유저들이 기다리는 장점들을 많이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기쁨을 드릴 수 있는 게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oso@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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