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역량 강화"…엘리스그룹-교원대 '맞손'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교육·공동연구 협력

엘리스그룹 교육 솔루션 브랜드 엘리스스쿨이 실습 중심 AI 코스웨어 교원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엘리스그룹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AI 교육 솔루션 업체 엘리스그룹은 교사 및 예비 교사들을 위한 AI 교육에 협력하고자 한국교원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엘리스그룹과 한국교원대학교는 협약에 따라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 추진 및 교육 지원 △AI 디지털교과서 및 AI 교육에 대한 공동연구 및 기술지원 △정보 및 의견 공유 등을 협력한다.

특히 공교육의 AI 전환을 위해 교원 연수부터 중등 영어·정보, 초중등 국어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개발에 참여해 온 엘리스그룹의 경험을 이번 협력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엘리스그룹은 AI 코스웨어 '엘리스스쿨LXP'와 AI 교육 경험을 기반으로 각 시도별 교육청과 교원 및 교육 공무원들의 AI 역량 강화 연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엘리스그룹은 여러 과목의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연구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며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미래 예비 교사들을 위한 AI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