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스타PD 나영석 소속 '에그이즈커밍' 스토어 구축 지원
구독자 639만명 '채널십오야' 유튜브 쇼핑 진출
방송·유튜브 콘텐츠로 색다른 쇼핑 경험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카페24(042000)는 콘텐츠 스튜디오 에그이즈커밍의 'D2C(Direct to Consumer:소비자 직접 판매) 스토어 구축 및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에그이즈커밍은 나영석 PD, 이우정 작가 등 유명 방송 제작자들이 소속돼 있다. 이 회사의 예능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 구독자는 639만 명에 달한다.
에그이즈커밍 스토어는 △기업 로고 △지구오락실 마스코트 캐릭터 토롱이 △채널시오야 십오냥 △나영석 PD 얼굴 등을 활용한 MD 상품을 판매한다.
에그이즈커밍은 나영석 PD가 제작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유튜브 영상(VOD)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에그이즈커밍이 유튜브 콘텐츠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브랜드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고객사들이 커머스로 사업 영역을 넓혀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