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퍼포먼스공학 시대"…시디즈 '하이엔드 T90' 출시

시디즈 의자연구소, 해외 엔지니어와 5년간 협업 개발

시디즈 퍼포먼스공학 의자 'T90'(시디즈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퍼시스(016800)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134790)는 퍼포먼스 공학 의자 'T90'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디즈 관계자는 "업무 효율성을 높여 최상의 퍼포먼스를 끌어내는 하이엔드 사무용 의자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해외 엔지니어와 5년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작업 환경과 자세에 따라 최상의 '앉음'을 선사하는 퍼포먼스공학 의자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T90은 기존의 인체공학에서 더 나아가 퍼포먼스공학 관점으로 설계했다"며 "의자에 적용한 정교한 기술은 여러 대의 모니터·태블릿·PC·디지털 펜·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며 실시간으로 변하는 자세를 세밀하게 뒷받침해 준다"고 전했다.

T90은 특허받은 '퍼펙트 피팅 럼버 서포트(등받이)'와 '얼티밋 싱크 틸트'를 결합했다.

좌우로 움직이는 플렉서블 등판과 좌판은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유기적으로 움직여 허리와 척추, 어깨 등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 준다.

파노라마 4D 팔걸이는 넓은 조절 범위를 지원해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따라 계속 바뀌는 자세를 지원한다.

헤드레스트는 최대 70㎜·120도로 조절할 수 있어 스트레칭 등 휴식을 취할 때 머리를 편하게 뒤로 기댈 수 있다.

시디즈는 T90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시디즈 멤버십 회원 전용으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T90 구매 인증 이벤트에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시디즈 관계자는 "T90은 자사의 기술력을 집약한 의자로 현대인들이 업무에 몰두하고 최상의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돕는다"며 "다양한 업무 환경에 따라 바뀌는 자세에서의 편안함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