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AI 교육 플랫폼, CSAP 인증 표준등급 획득
교육 플랫폼 엘리스LXP, 국가·공공기관 공급 길 열려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엘리스그룹은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LXP'가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SaaS 표준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CSAP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안정성 및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국가·공공기관에 공급하기 위해 시행하는 인증 제도다.
엘리스그룹이 추진하는 클라우드 기반 웹 서비스 형태의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CSAP 인증 '중' 등급 이상 인증 보유가 필수 요건이다.
이달 6일 CSAP의 상·중 등급 평가항목 및 기준에 대한 개정안 행정예고가 실시됐고 향후 등급제가 실시된다면 엘리스그룹이 획득한 SaaS 유형의 표준등급은 '중' 등급으로 인정받는다.
엘리스그룹의 엘리스LXP는 지난해 12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인증 1등급도 획득한 바 있다. GS인증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평가하는 국가 품질 인증제도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보안 환경에 대한 신뢰성을 검증받았다는 점은 공교육 AI 교육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기업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는 보안 인증 획득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