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 중기부 충남지방청장 출신 이시희 상근부회장 선임
공직 생활 통해 중소기업 전문성 확보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이시희 상근부회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이시희 상근부회장은 1987년 공직 생활을 시작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창업 △연구·개발(R&D) △제품 성능 기술 △상생 협력 등 다양한 중소기업 정책을 담당했다.
중기부 충남지방청 초대 청장과 중소기업유통센터 상임이사를 역임하며 중소기업 정책 업무 전문성과 업계 경험을 두루 갖췄다.
충청남도 서천 출신으로 성신여자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했다. 건국대학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 어배너 샘페인 캠퍼스에서 Post-Doc 과정을 이수했다.
이시희 상근부회장은 윤미옥 한국여성벤처협회장과 여성벤처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통한 여성벤처기업 활성화를 이끌며 협회 운영을 총괄할 예정이다.
이시희 상근부회장은 "공직 생활 및 업계에서 쌓은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여성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협회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폭넓은 외부 협력체계를 구축해 여성벤처업계에 필요한 정책적 지원이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