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사고 걱정 던다…인터파크 투어, '월드와이드케어' 적용

해외 패키지여행 고객 대상…현지 의료지원 제공

인터파크 투어가 제공하는 '월드와이드케어 서비스' 이미지.(인터파크트리플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월드와이드케어 서비스'를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월드와이드케어 서비스는 해외여행 중 발생하는 중대 사고나 질병 문제에 대응해 응급의료이송, 의료지원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인터파크 투어 패키지 전상품에 적용된다.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여행자보험은 해외여행 중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에 대해 귀국 후 증빙을 통해 보상을 제공하지만 이 서비스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의료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차별점이다.

인터파크 투어 해외패키지 고객은 서비스를 통해 긴급 의료통역, 병원 입원비 선지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중 무휴로 24시간 국내 전문의 의료상담도 받을 수도 있다.

현지에서 치료가 더 이상 불가능한 경우에는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에어앰뷸런스나 긴급이송 차량을 통해 인근 대도시나 인접국, 또는 국내로의 후송도 지원한다.

인터파크 투어에서 해외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월드와이드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월드와이드케어 서비스만 별도로 구매할 수는 없다.

실제로 지난 13일 베트남 다낭의 호텔에 투숙하던 80대 고객이 넘어져 머리를 다친 사고가 발생하자 인터파크 투어는 환자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현지 병원과 한국 의료진의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했다.

환자가 정상 퇴원한 후에도 환자 본인 뿐만 아니라 보호자 1명에 대한 편도 항공편과 숙박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염순찬 인터파크트리플 투어패키지그룹장은 "의료시설이 한국보다 열악한 휴양지에 대해 고객들의 걱정이 많은데 월드와이드케어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