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뮬레이션, 'KES 2024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이노시뮬레이션 KES AWARDS 수상 모습. /이노시뮬레이션  제공
이노시뮬레이션 KES AWARDS 수상 모습. /이노시뮬레이션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이노시뮬레이션은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24'(제55회 한국전자전)에서 자사의 리얼센서 기반 ADAS/AD 성능 검증 시스템인 '모빌리티 실가상 검증시스템: 이노빌스'로 KES 이노베이션 어워즈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이노시뮬레이션이 자율주행차와 같은 첨단 모빌리티 기술의 안전성과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결과다.

이노시뮬레이션이 이번 KES 2024에서 수상한 ADAS/AD 검증 시스템인 이노빌스는 자율주행차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평가하는 데 필수적인 기술로 꼽힌다.

가상 시뮬레이션과 실제 하드웨어를 결합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기능 안전성과 성능을 종합적으로 검증한다. 이 시스템은 개발 초기 단계에서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만든다.

한국전자전 VIP 단 이노시뮬레이션 부스 방문. /이노시뮬레이션 제공

한편 이노시뮬레이션은 이번 KES 2024 참가를 통해 기술력과 창의성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제품 체험을 선보였다.

또한 24일에는 KES STAGE 에서 미래모빌리티 실가상 검증시스템 (Future Mobility Real-Virtual Integrated Validation System)에 대한 세미나 발표를 진행한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