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건사 모십니다"…취업 현장서 인재 찾아 나선 동물병원들
로얄동물메디컬센터, 청담우리동물병원 면접 진행
본동물의료센터 등 홍보 부스 마련하고 병원 소개
- 한송아 기자,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여주=뉴스1) 한송아 기자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동물보건사 인재를 모십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키워주고 싶어요."
"외과나 치과 분야 동물보건사로 취업하고 싶어서 정보를 얻기 위해 왔어요."
동물병원은 인재를 찾기 위해, 동물보건학 관련 학과에 재한 중인 학생은 동물을 보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자리 정보를 얻기 위해 '2024 대한민국 반려동물 취업박람회'를 찾았다.
최근 내과부터 심장·관절·안과·외과·영상 등 질환별 전문 진료를 하는 동물병원이 늘고 있다. 동물보건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취업 상담 내용에서도 자신만의 특화된 경력을 쌓기 위한 진로에 대한 고민이 엿보였다.
4일 경기도는 반려마루 여주에서 국내 처음으로 반려동물 산업 관련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이날 박람회에는 의료, 교육, 미용, 서비스, 제품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은 30여개 기업과 단체가 참여했다.
참여한 동물병원은 로얄동물메디컬센터, 본동물의료센터, 청담우리동물병원, 대구24시바른동물의료센터 4곳이다.
박람회 기업 홍보부스에서는 각 동물병원의 홍보와 채용 정보 안내가 이뤄졌다.
청담우리동물병원(대표원장 윤병국)은 메디코펫과 협업해 유튜브 채널 구독 등 이벤트에 참여하면 덴탈껌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열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 메디코펫 영업·마케팅 담당 직원과 청담우리동물병원 수의테크니션 및 동물보건사 면접도 진행했다.
본동물의료센터도 병원 홍보부스를 마련했다. 강수림 본동물의료센터 수의테크니션 팀장은 "수의테크니션 및 동물보건사 채용 8명을 목표로 참여했다"면서 "동물보건사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듣고 상담도 해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본동물의료센터는 연성대와 연암대 동물보건 관련 학과 졸업 시 면접 우선권을 제공하고 있다.
로얄동물메디컬그룹(대표원장 정인성)은 현장 면접실을 별도로 마련하고, 동물보건사와 원무과 직원을 뽑기 위한 면접을 진행했다.
로얄동물메디컬센터 관계자는 "지원자의 역량, 업무 숙련도, 각오, 소통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라며 "박람회를 통해 로얄동물메디컬그룹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인재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물보건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장안대 바이오동물보건과 학생은 "동물병원의 규모와 복지 등 근무 환경을 현장에서 직접 물어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라 참가했다"며 "다음에는 다양한 지역의 동물병원들이 참가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기대한 것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했다"며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반려동물 산업 분야 정보와 일자리 제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