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피, 'Scaleup Your Potential Demoday' 정례 IR 1회차 개최

에스와이피 자체 보육공간 유니콘브릿지에서 초격차 기업의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사진=에스와이피 제공
에스와이피 자체 보육공간 유니콘브릿지에서 초격차 기업의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사진=에스와이피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에스와이피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선정기업이 참여하는 '2024 Scaleup Your Potential' 데모데이 1회차를 지난 26일 SYP 본사 유니콘브릿지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Scaleup Your Potential 데모데이는 SYP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정례 IR 프로그램'으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초격차 스타트업이 관련 투자 역량(초격차 펀드 등)을 보유한 VC를 대상으로 한다. 이를 통해 참여 기업 관점에서는 투자유치 기회와 함께 투자 네트워크 확대를, 벤처캐피탈(VC) 관점에선 유망 초격차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 제공을 목표로 한다.

1회차 데모데이 행사에는 친환경에너지 및 바이오(기기케어, 신약 소재) 스타트업인 △에코인에너지 △리플라 △뉴로그린 △엘베이스와 초격차상생재간접펀드 및 소재부품 장비 투자조합을 보유한 △세마인베스트먼트 △스케일업파트너스 △신한벤처투자가 참석했다.

에스와이피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 참여한 초격차 4개 사 모두 VC와의 후속 미팅이 연결되어 에스와이피에서 이를 후속지원할 예정이며, 바이오 및 에너지 분야 특화로 운영해 참가했던 초격차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에스와이피는 초격차 스타트업의 활발한 투자유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 총 9회차까지의 'Scaleup Your Potential' 데모데이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에스와이피는 딥테크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로 10대 초격차 분야 유망 창업기업을 집중육성 및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투자유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4가지 기술 분야(AI·빅데이터, 바이오·헬스, 친환경·에너지, 차세대원전)의 초격차 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