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온리원 비즈넷', 외식 사업자 대상 메뉴 레시피 무료 공개

전 메뉴 CJ프레시웨이 셰프 개발…외식 업종별·급식 생애주기별 맞춤형 메뉴 제안

CJ프레시웨이 솔루션 포털 '온리원 비즈넷' 메뉴 솔루션 화면 갈무리(CJ프레시웨이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CJ프레시웨이(051500)의 푸드 비즈니스 솔루션 포털 '온리원 비즈넷'이 메뉴 솔루션 카테고리를 이달 신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온리원 비즈넷은 외식 및 급식 사업자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한데 모은 포털 사이트로 브랜딩·디자인·메뉴 개발 등 CJ프레시웨이 자체 솔루션과 더불어 푸드테크·마케팅·사업관리 등 파트너사 솔루션들을 확인할 수 있다.

온리원 비즈넷 메뉴 솔루션은 메뉴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외식과 급식 사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메뉴 레시피를 무료 공개하며 현재까지 소개된 레시피는 약 50가지다. 모든 메뉴는 CJ프레시웨이 소속 셰프들이 직접 F&B 트렌드 기반으로 조리 편의성·원가 절감 등을 고려해 개발한다.

메뉴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사업자 관점에서 메뉴 레시피가 세분화돼 있다는 점이다. 외식 메뉴는 한식·중식·양식·카페·주점 등 업종에 따라, 급식 메뉴는 영유아·시니어 등 생애주기별 또는 학교·오피스·호텔 등 장소별로 나뉜다. 카페 메뉴로는 '블루베리 크룽지', 주점 메뉴로는 '마라 감바스' 등이 등록되어 있는 식이다.

실제 조리 과정을 담은 숏폼 콘텐츠도 제공해 쉽고 재미있게 레시피를 익힐 수 있다. 레시피에 활용된 식자재 구매는 상담신청 게시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10월 론칭한 온리원 비즈넷은 1년여간 솔루션들을 적국 발굴한 결과, 현재 86가지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다. 이 중 가장 인기 있는 솔루션은 자동화 서비스다. 인건비 절감 효과는 물론, 고객 데이터 취합에도 용이해 상담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향후 '온리원 비즈넷'을 통한 영업 활동을 더욱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사업을 돕는 솔루션 플랫폼으로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디지털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