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십일절 흥행"…11번가, 오픈마켓 사업 9개월 연속 흑자

올해 1~11월 누적 영업이익 250억원 이상 개선

(11번가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9개월(3~11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11월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250억 원 이상 개선했다.

올해 수익성 중심 경영 기조를 유지해 온 11번가는 지속적인 고정비 절감 노력 속에서 지난달 연중 최대 쇼핑 축제 '그랜드 십일절'을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그랜드 십일절엔 고객 유입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상품 혜택을 선보이며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모바일인덱스' 기준 지난 11월 11번가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923만 명으로 전월 대비 18% 증가했으며 업계 2위를 유지했다.

지난달 11번가의 오픈마켓 부문 결제 고객 수는 전월 대비 14%, 오픈마켓 신규·휴면 결제 고객 수는 25% 늘어났다.

지난 9월 말 론칭한 쇼핑 코너 '10분 러시'는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코너로, 11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5배 이상(+438%) 증가하고 11월 구매 고객 수는 10만 명을 돌파했다.

구매 목표 달성 시 모든 패밀리 멤버가 '11페이 포인트'를 적립 받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 플러스' 가입 고객 또한 11월 한 달 만에 24만 명을 넘어섰다.

버티컬 서비스와 전문관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의 11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2배(+102%)가 증가했으며,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OOTD), 명품 버티컬 '우아럭스'(OOAh luxe),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의 11월 거래액이 모두 전월 대비 20% 수준의 증가세를 보였다.

11번가는 12월에도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에 집중하고, 다양한 연말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강화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실적 개선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