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로얄살루트 21년 해리스 리드 에디션' 출시
패키지 디자인 외 블렌드에 해리스 리드 비전 담아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로얄살루트는 혁신적인 패션 디자이너 해리스 리드(Harris Reed)와의 협업한 세 번째 패션 컬렉션, '로얄살루트 21년 해리스 리드 에디션'(Royal Salute 21YO Harris Reed Edition)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로얄살루트는 브랜드 헤리티지와 위스키 블렌딩에 대한 장인정신을 더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알리고자 프레스티지 위스키로선 처음으로 위스키와 패션이라는 전혀 다른 장르의 협업인 한정판 '패션 컬렉션'을 선보여왔다.
로얄살루트는 세 번째 패션 컬렉션의 파트너로 패션 업계에서 성별의 경계를 허물고 독창적인 스타일로 단시간 내 탄탄한 입지를 다진 세계적인 디자이너 해리스 리드를 선정했다. 우아함에 대한 높은 안목, 창의성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품격과 혁신을 담아냈다는 평가다.
로얄살루트는 진정한 협업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패키지뿐 아니라 블렌드에도 해리스 리드의 아이디어와 비전을 담아낼 수 있도록 했다.
해리스 리드는 로얄살루트의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Sandy Hyslop)과 함께 로얄살루트의 핵심 몰트를 생산하는 스코틀랜드의 스트라스아일라(Strathisla) 증류소를 방문, 블렌딩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로얄살루트 만의 진하고 달콤한 풍미에 그의 영감이 깃든 유니크한 매력의 비스포크 블렌드 '로얄살루트 21년 해리스 리드 에디션'이 탄생하게 됐다.
이번 에디션은 브레발(Braeval) 증류소의 셰리 숙성 위스키 원액을 사용했다.
해리스 리드는 이번 에디션이 그간 로얄살루트가 선보여온 21년 라인업과는 다른 유니크한 풍미를 선사하길 원했다. 샌디 히슬롭은 그의 의견을 적극 반영, 로얄살루트 만의 달콤한 풍미를 유지하면서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피니쉬를 구현하기 위해 셰리 숙성 원액을 택했다.
그 결과, 붉은 사과와 크림 브륄레의 달콤한 조화 속에 고소한 헤이즐넛 프랄린, 구운 아몬드의 풍미가 이어지고 생강과 은은한 정향의 스파이시함이 깊은 여운을 남기는 복합적 풍미를 완성할 수 있었다.
보틀(플라곤) 디자인은 로얄살루트의 헤리티지를 패션 디자이너 해리스 리드의 독창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해 현대적이면서도 창의적으로 표현해냈다.
해리스 리드는 여왕의 대관식에서 탄생한 로얄살루트의 브랜드 스토리에서 영감을 얻어, 자신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왕관'(Crown)을 이번 패키지 디자인의 메인 콘셉트로 사용했다.
미겔 파스칼(Miguel Pascual)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이번 로얄살루트 21년 해리스 리드 에디션은 위스키 애호가는 물론 남들과 차별화된 경험을 통해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뉴 럭셔리 소비자들까지 매료시킬 수 있는 특별한 컬렉션"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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