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로 만든 '모카번' 레시피 공개
베이킹 전문 크리에이터 '소니'와 협업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남양유업(003920)은 자사 커피믹스 브랜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와 베이킹 전문 크리에이터 '소니'가 협업한 홈베이킹 동영상 콘텐츠를 4일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겨울철 따뜻한 커피 소비가 증가하는 시즌을 맞아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 모카번을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활용해 만드는 방법을 담았다. 약 40초 분량의 영상은 커피 에센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만으로 깊고 진한 커피향의 모카번을 완성하는 과정을 소개한다.
크리에이터 소니는 7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인기 인스타그램 베이킹 전문가로, 간단하고 따라하기 쉬운 홈베이킹 영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2010년 출시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14년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남양유업의 대표 커피믹스 브랜드다.
원두 고유의 특성을 살린 로스팅 공법으로 커피 맛과 향을 극대화하고, 특수 설계된 '듀얼 프레소'(Dual-Presso) 추출 공법을 통해 균형을 맞춘다. 무지방 우유를 활용한 크리머 제조방법은 특허 공법으로 부드러운 우유 맛과 깔끔한 커피 맛을 자랑한다.
남양유업은 이번 콘텐츠 공개를 기념해 12월 1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해당 콘텐츠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100입을 증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겨울철 즐겨 마시는 따뜻한 커피와 더불어 최근 인기 있는 홈베이킹 트렌드에 맞춰 기존 남양유업 제품을 색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이번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알리며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