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근로기준법, 배민에 전화하면 노무사가 알려줘요"

우아한 형제들 '우아한 노무 해결사' 실시간 전화 상담 시작

우아한형제들 '우아한 노무 해결사' 실시간 전화 상담 시작 (우아한형제들 제공)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21일부터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상담센터를 설치해 실시간 전화 상담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아한 노무 해결사는 어렵고 복잡한 근로기준법을 숙지하고 대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공인노무사회와 함께 지난해 시작한 노무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공인노무사가 사업장에 방문해 직접 1대1 상담을 진행하거나 노무 관련 집체 교육, 노무 상담 사례집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고 올해 하반기부터는 중소기업까지 지원 범위를 넓혔다. 올해 10월까지 800명 이상의 중소상공인이 이용했다.

이번에 시작하는 실시간 전화 상담으로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도 기존에 대면 상담을 사전에 신청하고 일정을 조율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받을 수 있게 됐다. 전화 상담 이후 희망자에 한해 상담센터 내 대면 상담도 진행한다.

상담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연말까지 운영한 뒤 추후 확대 운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배달의민족은 상담센터 운영으로 연내 누적 1000명 이상의 중소상공인에게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디지털 전환 등 사업 운영과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는 역량 강화 지원을 추가해 프로그램 규모를 키우겠다는 목표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중소상공인이 가게를 운영하다 보면 노무, 세무 등 다양한 고민이 있기 마련인데 우아한 노무 해결사가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사장님들이 가게를 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했다.

zionwk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