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10년만에 '백미당' 전면 리뉴얼…"브랜드 경쟁력 강화"

타임스퀘어점 시작 전국 매장 리뉴얼

(남양유업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남양유업은 백미당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전 매장 리뉴얼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2014년 백미당 론칭 이래 10년 만에 첫 리뉴얼이다.

남양유업은 최근 백미당 타임스퀘어점을 시작으로 백미당 본점, 강남358점, 삼청점 등 전국 백미당 56개 매장을 연내 순차 리뉴얼 할 계획이다.

백미당은 남양유업이 2014년 론칭한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다. 청정 농가에서 생산한 유기농 우유를 사용한 아이스크림과 라떼가 시그니처 메뉴다. 현재 매장은 지난 9월 현대백화점 중동점 신규 매장을 포함해 전국 56개다.

남양유업은 백미당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0월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분리해 운영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번 매장 리뉴얼은 고객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인테리어부터 모든 부자재에 새로운 BI를 적용해 통일된 분위기를 담아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한지를 활용해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백미당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백미당 매장 리뉴얼은 물론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며 "백미당의 효율적인 경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