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투바투가…CU, 홍대에 '뮤직 라이브러리' 열어

엔터테인먼트, 상품 공간 나눠 특화 편의점 개점

서울 홍대의 CU 뮤직 라이브러리(BGF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CU는 엔터테인먼트 특화 편의점 '뮤직 라이브러리'(CU 에이케이&홍대점)를 업계 최초로 열었다고 5일 밝혔다.

기존 운영 점포를 새단장해 K팝 아티스트를 테마로 한 '팝 앤 팬시' 콘셉트를 구현했다.

지난해부터 아티스트 앨범과 굿즈를 판매한 전국 10여개 점포 매출을 분석한 결과 CU는 누적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서울 홍대에 있는 이 점포를 뮤직 라이브러리로 선정했다.

홍대는 국내 Z세대와 방한 외국인 방문이 가장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점포는 81.53㎡(약 30평) 규모로 내부는 엔터테인먼트 공간, 상품 공간으로 나뉜다.

엔터테인먼트 공간에 설치된 가로 6m, 세로 2m가량 대형 키네틱 사이니지엔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송출된다. 이 사이니지는 500여개 정사각형 모양 블록이 수시로 입체감을 부여해준다.

벽면엔 200여개 아이돌 앨범과 굿즈가 특수 조명이 설치된 전용 매대에 진열된다. 거울이 부착된 포토존도 구성했다. 싱크박스 조명이 설치된 중앙 원형 진열대는 아이돌의 색다른 굿즈를 판매하는 이벤트 코너로 활용된다.

상품 공간엔 700여종 음료, 디저트 등 핫이슈 상품을 배치했다. 벽면의 음료, 신선식품 공간은 외국인도 쉽게 상품을 살 수 있도록 상품 카테고리를 영문으로 표기했다.

점포 외부엔 현재 판매 중인 다양한 K팝 콘텐츠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아티스트가 그려진 윈도우 그래픽 시트를 부착했다.

이번 특화 편의점 개점은 앞서 라면 라이브러리, 스낵 라이브러리에 이은 것이다. CU는 금융과 주류, 스낵 등 220여개의 다양한 특화 점포를 운영 중이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