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LOL 개막 맞춰 T1 간편식 3탄 출시…카레덮밥 등 4종

위스키 전문 유튜버 상품 등 협업 상품 잇따라 선봬

(CU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CU는 오는 26일 리그오브레전드(LoL) 국제대회 개막에 맞춰 e스포츠 구단 T1과 협업한 상품 4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T1 간편식은 지난 2022년 10월 첫 출시 당시 누적 판매량 750만개를, 올해 4월 2탄 상품은 누적 90만 개가 넘게 판매됐다.

T1 간편식 3탄은 △매운 카레덮밥 △나폴리탄 파스타 △고추장 삼겹 김밥△3XL 치킨마요 삼각김밥 등이다. 패키징에는 T1 역대 우승 횟수인 4성 별을 담았다.

이 밖에 CU는 위스키 전문 유튜버 '생명의 물-위스키를 즐겁게'와 협업한 '위즐볼 하이볼', 글로벌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개발한 '디아블로 IV 컬래버 와인 2종', 미루꾸커피와 협업한 '시그니처 플랫 시리즈 3종'을 선보였다.

이달 중에도 각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협업 신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CU의 캐릭터 협업 상품 매출은 2022년 전년 대비 12.5배 급증한 데 이어 작년에도 4.2배가 뛰었다. 올해(1~8월) 매출 신장률도 전년 동기 대비 76.3% 크게 올랐다.

7월 내놓은 짱구 협업 상품인 '유리 명란마요 냉우동'은 출시 직후 줄곧 냉장 밀키트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명륜 갈비맛 고로케' 역시 50여 개의 냉장 베이커리 간편식 중 매출 1위를 기록 중이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