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뉴질랜드 와인 기업 '인디뱅'과 맞손

인디뱅 대표 와인 브랜드 '빌라마리아' 기획전

모델이 뉴질랜드 와이너리 상품인 ;빌라마리아' 와인을 살펴보고 있다.(GS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지난 4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뉴질랜드 F&B 쇼케이스 행사에서 뉴질랜드 와인 기업 '인디뱅'(INDEVIN)과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인디뱅은 뉴질랜드 내에서 11개의 와이너리를 소유하고 있다.

GS리테일은 급증하고 있는 와인 수요와 다양한 원산지 와인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대응하고, 인디뱅은 운영 중인 대표 와인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본격 확대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실제로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의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원산지 별 와인 매출 구성비는 2021년 △유럽 54.4% △남미 14.6% △기타 지역 31.0%에서 2024년 △유럽 40.3% △남미 15.1% △기타 지역 44.6%로 나타났다. 3년 사이 유럽과 남미 지역을 제외한 기타 지역의 와인 매출 구성비가 13.6%로 크게 신장했다.

GS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와인25플러스에서 인디뱅의 '빌라마리아'(Villa Maria) 와인 기획으로 별도의 브랜드 배너를 만들어 운영할 예정이다. GS25와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뉴질랜드 와인들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기철 GS리테일 가공MD부문장(상무)은 "인디뱅과의 이번 협업은 한국의 와인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국내 와인 시장의 지형도를 넓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