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뷰티 사업 힘 준다…성수동 일대에 '무신사 뷰티' 첫선

무신사 스퀘어→무신사 뷰티 스페이스…뷰티 브랜드 전용 공간
'무신사 뷰티 페스타' 등 성수동 곳곳서 팝업…고객 접점 확대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일대에 무신사 뷰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를 조성한다.(무신사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일대를 '무신사 뷰티' 체험 공간으로 꾸미면서 뷰티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최근 무신사 스퀘어를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로 개편하고 뷰티 브랜드를 위한 전용 공간을 조성한다.

무신사 스퀘어는 종전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를 위한 소규모 팝업 공간으로 운영해 온 곳이다.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는 상설 매장으로 운영된다.

해당 장소는 무신사 스탠다드 성수점 인근으로 현재 공사가 한창이다.

무신사는 '무신사 뷰티'에서 발굴한 중소 인디 브랜드가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들과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앞서 에이블씨엔씨의 어퓨, 잇츠한불의 체이싱래빗 등이 해당 공간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 바 있다.

무신사는 9월 성수동 일대에서 40여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형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성수 개최한다. 무신사가 엄선한 신진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무신사 자체 뷰티 브랜드인 오드타입을 비롯해 유쏘풀, 에스더블유나인틴(SW19), 투데이이즈, 텐스 등 기존 유통 채널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고감도 라이징 브랜드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무신사에서 한정 판매한 뷰티 페스타 얼리버드 티켓은 오픈 직후 평균 1분 만에 매진되며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무신사는 향후 성수동 일대 곳곳에서 입점 브랜드의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할 계획이다. 뷰티 사업 강화 차원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뷰티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 중소 인디 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동반성장 하는 데에 주력해 왔다"며 "무신사 뷰티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