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곡성휴게소 '짜글이' 나온다…한국도로공사와 맞손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브랜드 가치 향상 업무협약 체결

허치홍 GS리테일 MD본부장, 옥병석 한국도로공사 영업본부장, 정승환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장(왼쪽부터)이 2일 경기 성남 한국도로공사 ex스마트센터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S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GS25는 2일 한국도로공사와 경기 성남 한국도로공사 ex스마트센터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전국 200여개 휴게소 중 유명 휴게소 인기 음식을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업 상품 판매 수익 일부를 활용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도 추진한다.

GS25는 휴게소 인기 음식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해 먹거리 혁신 프로젝트 '한끼 혁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한국도로공사는 전국 휴게소 음식 우수성을 알리고 실제 휴게소 방문객의 식당 이용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간편식은 한국도로공사가 매년 발표하는 '전국 휴게소 대표 음식' 중 선정해 출시한다. 검토 중인 메뉴는 곡성휴게소(순천방향) 인기 음식 '입맛 없을 땐 짜글이', 여주휴게소(강릉방향) '용대리 황태 해장국' 등이다.

GS25는 짜글이의 진하고 매콤한 양념과 황태 해장국의 시원한 국물을 살려 이르면 3분기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1990년대생 영업 관리자로 이뤄진 'MD 서포터즈'를 참여시켜 편의점 주 소비층인 2030 고객 취향도 반영할 예정이다.

허치홍 GS리테일(007070) MD본부장은 "휴게소 이용객이 연간 4억 명이 넘는데 이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휴게소에 대한 추억이 있다는 뜻"이라며 "최고의 협업으로 추억을 소환하는 맛있는 간편식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