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11클로버' 접속 1억회 돌파…'고객 록인' 전략 통했다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로 '재미+실용적 보상' 제공

11클로버 화면. (11번가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11번가는 쇼핑과 게임을 접목한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클로버'의 누적 접속횟수가 최근 1억 회를 돌파했다고 5일밝혔다.

11클로버는 11번가 내 다양한 미션을 통해 얻은 '물'로 클로버 잎 11개를 키우면 고객이 선택한 보상을 주는 게임 이벤트로, 지난해 11월 오픈했다.

간단한 게임을 통해 고물가 속 생필품(6년근 홍삼정, 명란김, 타올 등)을 얻는 재미와 실용성이 부각되며, 현재까지 73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참여했다.

11번가는 11클로버를 방문한 고객들이 바로 떠나지 않고 11번가에 머물며 주요 전문관과 상품으로 이동하면서 11번가 서비스의 활용도가 크게 높아졌다고 말했다.

최근 3개월(2023년 11월~2024년 1월)간 11번가 앱 내 '슈팅배송'의 일평균 상품 탐색 빈도(페이지뷰)는 직전 달(10월) 대비 5배(412%) 이상 상승했다.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는 같은 기간 6배(544%),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은 31배(3069%) 넘게 급증했다.

통계분석 전문기업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같은 기간 11번가 모바일 앱의 1인당 월평균 이용 시간(분)은 직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75% 이상 길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11클로버를 기존 대비 게임적 요소와 즐길 거리, 지급 보상 등을 강화해 오는 4월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록인' 전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