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하나 트래블로그' 간편식 출시…"기내식을 편의점에서"

아메리칸 정식·북해도식 스프 커리 등 총 5종

CU 하나 트래블로그 간편식(BGF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CU는 해외여행 1등 카드사 하나카드 '트래블로그'와 협업해 기내식 콘셉트 간편식 5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카드가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해외 ATM 출금수수료 무료, 환전 100% 우대 등 혜택을 담아 출시한 해외여행 금융 서비스 플랫폼으로 현재 해외 체크카드 이용액 점유율 1위인 해외여행 특화 카드다.

이번 협업은 온라인에서만 발급 가능했던 트래블로그 카드를 하나은행 오프라인 영업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게 된데 따라 오프라인 채널 중 편의점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전하고 싶다는 트래블로그 측 제안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이미 CU와 하나은행은 업계 최초 편의점과 은행을 결합한 '금융 특화 편의점'을 운영하며 소통하고 있다.

트래블로그 간편식은 편의점에서 즐기는 기내식을 콘셉트로 일본, 미국 등 각 국가 대표 음식을 간편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갈릭 볶음밥에 육즙이 풍부한 함박 스테이크로 구성한 '아메리칸 정식'은 하와이 전통 요리 로코모코를 재현했다. 치킨 가라아게와 단호박, 연근 등 구운 야채를 포함해 7가지 토핑을 올린 일본 '북해도식 스프 커리'도 있다.

일본식 유부초밥에 치킨 가라아게, 야키소바를 담은 용기김밥 세트 '가라아게 유부초밥', 일본에서 오니기리(주먹밥) 재료로 인기있는 명란을 토핑으로 넣은 '명란마요 삼각김밥'을 만나볼 수 있다.

통밀 식빵에 양상추, 베이컨, 슬라이스 토마토 등을 넣어 만든 유럽식 샌드위치, 방울토마토, 초코 쿠키로 구성한 런치박스 '유러피안 런치팩'도 있다.

이달 말까지 트래블로그 간편식 구매 시 트래블로그 마스터카드를 하나페이에 넣어 결제하면 구매금액의 50%, 실물 카드로 결제하면 30%를 현장에서 즉시할인받을 수 있다.

이달까지 해당 상품 구매 뒤 상품 패키지에 그려진 QR코드에 접속하면 하나머니 앱에서 진행하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유럽 왕복 항공권, 다이슨 에어랩, 애플 에어팟 맥스, 트래블로그 캐리어, CU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준다.

smit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