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X네스프레소 협업 레시피 제안 이벤트 실시

'가을에 즐기는 미숫가루 비건 라떼' 협업 영상 공개

매일유업은 네스프레소와 어메이징 오트 라떼 레시피 제안 협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매일유업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매일유업(267980) 오트(귀리)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와 오트 라떼 레시피를 제안하는 협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와 네스프레소 협업은 고객들의 SNS 후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시작됐다.

집에서 네스프레소 머신 캡슐커피와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해 오트 라떼를 만들어 먹는다는 고객들의 레시피 후기에서 착안해 두 브랜드 제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이번 협업 활동을 준비했다.

이번에 '잊지 못할 라떼 경험'이라는 주제로 어메이징 오트와 네스프레소의 커피 머신 '버츄오 팝' 및 우유거품기인 '에어어로치노4'를 활용해 만드는 '미숫가루 비건 라떼' 레시피 영상을 공개했다.

레시피 영상에서 추천하는 네스프레소 커피는 오트 음료 혹은 우유와 함께 즐길 때 부드럽고 크리미한 질감이 더욱 돋보이는 '비앙코 도피오 포 밀크'다. 깊은 풍미가 돋보이는 가장 완벽한 비건 라떼 조합을 소개했다.

영상은 매일유업과 네스프레소 직영 네이버스토어 및 SNS(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브랜드 협업을 기념해 구매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부터 이달 31일까지 매일유업 직영 네이버스토어에서 어메이징 오트 1박스(오리지널, 언스위트 190㎖X24개) 구매 시 라떼 레시피에 추천하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 본품 1개를 100% 증정한다.

이달 17일 오전 11시에 방송되는 매일유업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네스프레소와 함께하는 오트 라떼 레시피를 소개한다. 구매왕을 위한 에어로치노4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스프레소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2024년 1월까지 에어로치노4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어메이징 오트는 매일유업이 고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아 선보인 100% 식물성 오트 음료 브랜드이다.

국내 오트 음료 중 오트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올해 5월 국내 제조 오트음료 제품 기준)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커피와 잘 어울린다. 제품 종류는 190㎖ 오리지널, 언스위트와 950㎖ 대용량 바리스타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와 네스프레소의 협업은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비건 식품인 오트 음료와 프리미엄 커피의 만남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훌륭한 퀄리티의 다양한 커피 음료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하게 됐다"며 "행사기간 동안 레시피 컨텐츠를 활용하여 고객들이 오트 라떼 등 다양한 비건 음료를 즐기면서 특별한 구매혜택도 누리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