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지구의날 맞아 SSG닷컴과 용산구 일대서 플로깅 이벤트 진행
지구식단 제품 및 보냉백, 플로깅 굿즈 등 경품 증정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풀무원이 지구의 날을 맞아 SSG닷컴과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했다.
풀무원식품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SSG닷컴과 서울 용산구 일대에서 고객 참여 플로깅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플로깅은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의식 있는 활동으로 달리기를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활동이다.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 줍다)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풀무원식품이 지구의 날을 맞아 소비자와 함께 지구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SSG닷컴과 함께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용산기지 둘레길 산책 문화행사와 연계해 인솔자와 함께 용산가족공원 일대에서 진행됐다. 용산도시기억전시관을 시작으로 서빙고 근린공원, 국립중앙박물관, 용산가족공원을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걸으며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코스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5일까지 SSG닷컴 풀무원식품 지구식단베스트 상품 모음 기획전에서 2만원 이상 구매 후 플로깅 이벤트에 응모해 선정된 25팀이다.
풀무원과 SSG닷컴은 지구사랑의 마음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한 선물과 경품도 증정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플로깅 굿즈와 풀무원 지구식단 제품, 보냉백을 증정했다. 플로깅을 진행하며 만보 걷기, SNS 인증 등 미션 수행 고객에게는 무드등, 풀무원푸드머스 그로우키트 등 선물을 증정했다.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 하에 국내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 3월에는 '식물성 지향 선도기업'을 선언하고 지난해 8월에는 지속가능식품 전문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했다. SSG닷컴 역시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유통사로서 친환경 배송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풀무원과 SGG닷컴은 지난 3년간 친환경 캠페인으로 제로웨이스트 키트 증정 및 테이블 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가치를 알리고 일상 속에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한 바 있다. 올해는 소비자들이 더 활동적인 친환경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플로깅 이벤트를 기획했다.
김하늘 풀무원식품 유통온라인영업팀 담당자는 "풀무원과 SSG닷컴은 환경보호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데 뜻을 모아 세 번째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양사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