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키운 용과 맛본다"…SSG닷컴 이색과일 판매

제주 '블랙사파이어 포도·샤인머스캣·애플망고·용과' 선봬
"고품질 상품 지속해서 선보일 것"

SSG닷컴 판매 과일 사진.(SSG닷컴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SSG닷컴은 25일부터 블랙사파이어 포도·샤인머스캣·애플망고·용과(드래곤후르츠) 등 제주도에서 키운 이색 과일 판매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은 제주도가 아열대 기후로 급격하게 바뀌며 기후에 맞는 다양한 과일 품종을 도입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쓱닷컴은 과일을 공급하는 파트너사 '달콤트리'와 3개월간 맛·품질 테스트를 거쳐 최상의 품질에 도달한 제주산 과일을 고객에게 선보이게 됐다.

제주도에서 키운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비닐하우스가 아닌 유리온실에서 재배해 균일한 품질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스마트팜에서 정성껏 재배해 올해 첫 수확한 'SSG 제주에서 키운 블랙사파이어 500g·팩'을 1만원대에 선보인다. 가격은 1만2800원이다.

샤인머스캣은 중문 하예동에 위치한 농가에서 재배했다. 바닷가와 가까워 남쪽에서 불어오는 해풍과 풍부한 일조량을 맞으며 자랐다. 이에 수확 첫 해임에도 평균 당도 18브릭스 이상 고품질 샤인머스캣을 'SSG 제주에서 키운 샤인머스캣 600g·팩'을 1만4800원에 선보인다.

SSG닷컴에서는 김명국 명인이 키운 'SSG 제주 애플망고 1입'을 생산자-소비자 직거래 유통구조로 중간 마진을 줄였다. 가격은 1만6800원이다.

제주 용과는 수입산보다 가격이 높아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지만 뛰어난 품질이 알려지며 조금씩 입소문을 타고 있다. SSG닷컴은 국내 최초로 용과를 재배한 농가에서 상품을 가져와 'SSG 제주에서 키운 용과 500g·팩'을 9800원에 제공한다.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 대표 과일 상품으로 선정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에서 보내는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형욱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 과일 바이어는 "올 초 새로운 품종 소식을 듣자마자 제주 농가를 직접 찾아가 재배 환경을 꼼꼼히 살폈고 높은 당도를 위해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했다"며 "국내에서 생산되는 새로운 과일 품종을 발굴하고 농가와 상생 방안을 모색하며 고품질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