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MTS·HTS에 '기업가치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 연다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 모습. 2023.5.24/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 모습. 2023.5.24/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KB증권이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는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자사 현황을 진단하고 기업가치 제고 목표를 수립·이행하기 위한 계획을 담은 공시다. 정부가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 중 하나다.

현재 한국거래소는 전자공시시스템(KIND)에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 밸류업 통합페이지를 신설하여 운영 중이다.

MTS 'M-able'(마블)과 HTS 'H-able(헤이블)'에서는 이번 전용관을 통해 상장기업들의 기업가치 제고 공시 계획 현황을 실시간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관련 상세 종목으로도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상장기업이 자발적인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수립하고 공시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투자자가 공시된 계획을 투자 판단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본시장 선순환 구축에 KB증권도 적극 참여하고자 한다"며 "9월 코리아 밸류업 지수 이후에도 세제 개편안 국회 통과 등 다양한 밸류업 모멘텀에 따라 투자자들의 올바른 투자를 위한 정보를 시의 적절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ri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