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카카오페이, 연내 '트래블로그' 제휴카드 출시한다
업무협약 체결…연내 출시 목표로 신상품 개발
- 김도엽 기자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하나카드가 카카오페이와 함께 해외여행 서비스 '트래블로그'를 탑재한 카드를 출시한다.
하나카드는 5일 카카오페이와 '트래블로그'를 탑재한 제휴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연내 출시를 목표로 트래블로그에 카카오페이를 더한 신상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월간 이용자 수 2500만 명에 달하는 국내 선불전자지급수단시장의 독보적인 선두 주자다. 카카오페이의 선불충전금인 '카카오페이머니' 규모는 올 상반기 기준 약 5400억 원대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를 중심으로 올해 7월까지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약 50%를 기록 중이다. 출시 2년 만에 가입자 6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1월 이후 19개월 연속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압도적 1위, 국내 최초 58종 무료 환전 서비스로 환전 가능 통화에서도 1위를 지키고 있다.
양사는 업계 1위사로서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폭넓은 사용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결합 상품을 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해외 결제 시장이 크게 확대되는 시기에 각 업계의 선발주자인 양사의 협업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도 "이번 제휴 협약으로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 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doyeop@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