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수익률도 상금"…코인원, '수익률 인증 챌린지' 펼친다

코인원 제공.
코인원 제공.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커뮤니티 신규 기능인 '수익률 인증하기' 출시를 기념해 '수익률 인증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익률 인증하기'는 코인원 커뮤니티 내 게시글을 통해 다른 이용자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투자 수익률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코인원이 지난달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수익률 인증 챌린지'는 오는 20일까지 커뮤니티 내 수익률 인증 게시글 작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게시글 작성 화면에서 인증하고 싶은 가상자산의 태그 또는 '전체' 항목을 선택, '수익률 인증하기'를 누르면 수익률 정보 박스가 생성된다. 이후 수익률 현황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코인원은 플러스(+)와 마이너스(-) 수익률을 인증한 회원 중 각 20명을 랜덤 추첨해 5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한다. 최고 수익률 및 최저 수익률을 인증한 회원 각 1명에게는 25만 원 상당의 상금을 준다. 또한 가장 많은 수의 가상자산 종목 수익률을 인증한 회원 2명과 수익률 및 평가손익 숫자에 7의 개수가 가장 많은 회원 10명에게도 각각 15만 원, 7만 원 상당의 상금이 걸렸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10월 25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상금은 30일(수) 일괄 지급한다.

코인원 커뮤니티 담당자는 "수익률 인증 기능을 통해 커뮤니티 유저 간 신뢰도가 높아지고, 이야기 주제도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hyun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