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2관왕·투어스 3관왕…TMA 첫 날 시상식 성료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7일, 8일 양일간 일본 오사카서 개최

사진='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 제공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화끈한 포문을 열었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의 1일 차 시상식이 지난 7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됐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더팩트 창간 10주년을 기념해 최초로 해외에서 양일간 진행된다. 1일 차 시상식에는 김재중, 우아(WOOAH), 니쥬(NiziU), 케플러(Kep1er), 엔싸인(n.SSign), 이븐(EVNNE), 영파씨(YOUNG POSSE), 투어스(TWS), 넥스지(NEXZ) 등이 출격했다.

가장 많은 관심이 쏠렸던 '핫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의 주인공은 김재중이었다.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그는 이날 '핫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와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 2관왕에 등극했다.

사진='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 제공

임영웅은 '팬앤스타 초이스(솔로)' 부문을 비롯해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여름)',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겨울)', '팬앤스타 엔젤앤스타'까지 무려 4관왕에 올랐으며 투어스는 '넥스트 리더'와 '올해의 아티스트'를 비롯해 당일 관객들의 현장 투표로 상이 주어지는 '투데이스 초이스'까지 3관왕에 등극했다.

오프닝 스테이지에스테이지에 등장한 케플러는 스트레이 키즈 '마니악'(MANIAC), 샤이니 '줄리엣'(Juliette)', 슈퍼주니어 '데빌(Devil)'까지 레전드 보이그룹들의 퍼포먼스 커버 무대로 시상식 포문을 힘차게 열었다. 또, 엔싸인은 동방신기의 '라이징 선'(Rising Sun)을 오마주한 무대로 임팩트를 선사했다. 넥스지 역시 팀버랜드 & 마구(Timberland & Magoo)의 '드롭'(Drop)을 본인들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8일 오후 진행되는 2일 차 시상식을 통해 이 열기를 고스란히 이어간다. 2일 차에는 있지(ITZY), 제이오원(JO1), 에스파(aespa), 뉴진스(NewJeans), 앤팀(&TEAM), 싸이커스(xikers),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엔시티 위시(NCT WISH), 유니스(UNIS)가 출격한다.

한편,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2일 차 레드카펫 행사는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6시 30분 각각 시작하며 일본 방송 채널 TBS에서 생중계되고 레미노에서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된다. 한국,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팬들은 헬로라이브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다음은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1일 차 수상자 목록

△핫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 김재중

△투데이스 초이스 = 투어스

△올해의 아티스트 = 김재중, 니쥬, 투어스

△글로벌 제너레이션 = 케플러

△핫포텐셜 = 우아, 영파씨

△글로벌 핫트렌드 = 이븐, 엔싸인

△핫티스트 = 넥스지

△넥스트 리더 = 투어스

△팬앤스타 초이스(그룹) = 플레이브

△팬앤스타 초이스(솔로) = 임영웅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봄) = 뷔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여름) = 임영웅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겨울) = 임영웅

△팬앤스타 엔젤앤스타 = 임영웅

△팬앤스타 포스타 = 스트레이 키즈

ahneunjae9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