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위 "트와이스 응원해줘 든든…JYP, 섬세하게 신경" [N현장]

5일 트와이스 쯔위 솔로 데뷔 앨범 '어바웃 쯔' 쇼케이스

그룹 트와이스(TWICE)의 쯔위가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가진 솔로 데뷔앨범 'abouTZ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9.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그룹 트와이스(TWICE) 쯔위가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멤버들과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박진영에게 많은 응원을 받았다고 이야기했다.

쯔위의 솔로 데뷔 앨범 '어바웃 쯔'(abouTZ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는 5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쯔위는 "멤버들에게는 매우 많은 응원을 받았다, 나연과 지연 언니는 먼저 솔로 데뷔를 해, 옆에서 활동을 지켜보면서 궁금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었다"라며 "언니들과 모니터하면서 의견도 내줬다, 다른 멤버들도 저에게 와서 어려운 것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이야기하라고 해서 든든하게 느꼈고 고마웠다"라고 했다.

이어 "(멤버들이) 바쁜 스케줄에도 현장에 와서 응원해 줬다, 간식차 커피차를 보내주고 계속 단체 스케줄에서 저의 노래와 춤을 따라 춰줘서 응원받았다"라고 했다.

쯔위는 "박진영 피디님도 응원해 주셨다, 타이틀곡을 직접 작사해 주셨는데 섬세하게 신경 써주셨다"라며 "저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많이 고민하셨다고 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쯔위는 나연, 지효에 이어 트와이스 멤버 세 번째로 솔로 데뷔에 나섰다. 솔로 앨범 '어바웃 쯔'에는 타이틀곡 '런 어웨이'(Run Away)를 비롯해 '하트 브레이크 인 헤븐(피처링 프니엘 오브 비투비)'(Heartbreak In Heaven(Feat. 프니엘 of 비투비), '레이지 베이비(피처링 피에이치-원)'(Lazy Baby)(Feat. pH-1), '루징 슬리프'(Losing Sleep), '원 러브'(One Love), '플라이'(Fly) 등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 곡 '런 어웨이'는 신스팝, 댄스 장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인트로 피아노 선율 이후 울려 퍼지는 포 온 더 플로어(Four on the floor) 리듬과 후렴의 강렬한 신스 베이스를 특징으로 한다.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했으며 라우브, 원리퍼블릭, 맥스, 조니 심슨 등 세계적인 뮤지이 참여했다. 6일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ahneunjae9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