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10월 가온차트 5관왕…세븐틴 월간 앨범 1위

임영웅/물고기뮤직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임영웅이 10월 가온차트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그룹 세븐틴은 월간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11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10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디지털, 다운로드, BGM, 벨소리, 컬러링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월간 앨범차트는 지난 10월22일에 발매된 세븐틴의 미니 9집 '아타카'(Attacca)가 196만8829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10월 월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스트리밍(실시간재생) 차트에서는 팝가수 더 키드 라로이, 저스틴 비버의 '스테이'(Stay)가 2달 연속 1위를 유지했다.

소셜차트2.0은 그룹 방탄소년단이 8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10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이하이다.

함께 공개된 45주차(10월31일~11월6일) 가온차트에서는 가수 아이유의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이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3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앨범차트는 그룹 더보이즈의 싱글 3집 '매버릭'(MAVERICK)이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날 발표되는 앨범 부문에서 가온인증은 △트리플 밀리언에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더블 밀리언에 NCT 127 '스티커'(Sticker) △트리플 플래티넘에 엔하이픈 '보더: 카니발'(BORDER : CARNIVAL) △더블 플래티넘엔 로제 '알'(R), 리사 '라리사'(LALISA), 에이티즈 '제로 : 피버 파트3'(ZERO : FEVER Part.3) △플래티넘에는 몬스타엑스 '팔로우 : 파인드 유'(FOLLOW : FIND YOU), 있지 '크레이지 인 러브'(CRAZY IN LOVE)가 받는다.

다운로드 부문에서는 케이윌 '내 생에 아름다운'이 플래티넘 인증을 받게 된다.

스트리밍 부문 △더블 플래티넘은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Dynamite) △플래티넘에는 아리아나 그란데 '땡큐, 넥스트'(thank u, next), 신예영 '우리 왜 헤어져야 해', 경서 '밤하늘의 별을(2020)'이 가온인증을 받는다.

seung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