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4일은 백설기로 마음을 나누는 날"…농식품부, '백설기 데이' 이벤트
14일 신촌 스타광장 등서 백설기 나눔 행사
- 이정현 기자
(세종=뉴스1) 이정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농협과 '백설기 데이(3월14일)'를 맞아 백설기 나눔행사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백설기 데이는 쌀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됐다. 우리 쌀을 사랑하고 소비하자는 취지에서 서로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며 마음을 나누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백점만점 설기데이'를 주제로 14일 신촌 스타광장과 미혼모 생활시설인 서울 '애란원'에서 사랑을 전하는 글귀가 담긴 백설기 나눔 행사를 실시한다. 온라인에서는 백설기 데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백설기 삼행시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최명철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이번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3월 14일을 백설기 데이로 인식하고 쌀로 만든 백설기를 통해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좋은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쌀과 쌀 가공식품의 소비가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uni121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