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성스캔들 폭로글? 양준혁 "유명인·남자란 이유로 공격받아, 법적대응"(종합)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19-09-18 21:39 송고 | 2019-09-18 22:18 최종수정
양준혁/뉴스1 © News1
양준혁/뉴스1 © News1
한 네티즌이 MBC스포츠플러스 야구 해설위원 양준혁과 관련한 사생활 글이라고 주장하며 SNS에 올린 글이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양준혁은 "사실이 아니며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양준혁의 사생활 사진과 관련 글 등이라고 주장하는 내용을 담은 SNS 게시물이 확산됐다.

해당 내용 게시자는 "방송에서 보는 모습, 팬서비스 하는 모습, 어수룩해보이는 이미지의 이면, 숨겨진 저 사람의 본성"이라는 글을 적었다. 또 게시자는 양준혁으로부터 첫만남에 성행위를 강요받았다고도 주장했다. 이후 해당 계정은 비공개로 전환됐지만 게시물을 캡처한 사진이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됐다.

이에 양준혁은 이날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현재 인터넷상으로 저의 잠자는 사진과 글이 게재되면서 여러 시민들로 하여금 굉장한 오해를 불러 일으킬만한 내용으로 포장되어 퍼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저는 이번 유포사항과 관련 하여 변호사를 통하여 법적인 절차로 해결을 하려고 한다"고 알렸다.

양준혁은 "유명인이라는 이유로, 그리고 남자라는 이유로 공격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그는 게시자와의 관계에 대해 "한 사람으로서 늦은 나이이기에 좋은 만남을 가지려 하였고, 그러한 과정에서 상대방을 만났으나 애초의 느낌과 다르게 만날수록 서로가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멀어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상대방은 순수하게 사람과 사람, 이성의 만남이라는 것을 넘어 어떤 다른 생각이 있었던 것은 아닌지 의문"이라면서 "더욱이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사진과 글을 보면 그러한 생각은 더 확고해지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양준혁은 이 사태를 '미투' 프레임을 이용한 것이라면서 "의도가 다분히 보이지만 사실이 아니다"라며 "그와 저 사이에는 한 남자와 한 여자의 자연스러운 만남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으며, 시간이 흐르면서 서로가 맞지 않는다는 생각에 이별을 택한 것인데 이 과정에서 악의적인 감정을 품고 진실을 호도하는 글을 올린 상대방은 도대체 무엇을 택하려 하는 것인지 의아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유명인이라는 그래서 제약되는 행동의 굴레가 있습니다만 그러나 이렇게 악의적인 허위의 글을 올리는 것을 참을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는 제 발자취에 대한 모욕이며, 제 미래에 대한 어둠이 되어버린 이번 사건을 저는 반드시 제거하려고 한다"면서 "이번 유포사건이 매우 악의적이며 정당한 이유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파렴치의 그것이라고 판단해 바로 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준혁은 현재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 외에 JTBC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 고정 출연 중이다. '뭉쳐야 찬다' 측은 관련 논란에 대해 "상황을 파악 중이다"라고 밝혔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