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관광공사 선정 '우수 가을·겨울 레저스포츠' 여행상품 뭐 있나

(서울=뉴스1) 박창욱 기자 | 2017-08-30 14:04 송고 | 2017-08-30 14:28 최종수정
강릉 컬링 강습. 이하 관광공사 제공 © News1
강릉 컬링 강습. 이하 관광공사 제공 © News1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민들의 레저스포츠 활동 수요에 부응하고 이를 관광으로 연결시켜 국민들이 더욱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봄철과 여름철에 이어 가을·겨울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을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을·겨울철에 어울리는 레저스포츠와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이 결합된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8개의 가을 상품과 2개의 겨울 상품, 총 10개의 우수 여행상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8개의 가을철 여행상품에는 △춘천의 아름다움을 레저스포츠와 함께! 하늘 자전거길 자전거 하이킹과 물레길 카누 에코투어 △여름보다 아름다운 홍천의 가을을 온 몸으로 느끼는 레포츠투어 △한국의 나폴리 바다의 땅 통영으로 떠나는 1박2일 자전거여행 △마법의 빗질로 펼쳐지는 빙판의 체스, 컬링을 즐기자 등이 포함됐다.
문경 짚라인 © News1
문경 짚라인 © News1

또 △사과와 단풍이 무르익던 그 무렵... 레저스포츠, 사과축제, 짚라인과 가을에 젖어본다, △소매물도 선상낚시체험/통영 루지&케이블카 레저 △여유있게 즐기는 강원도 가을 레저체험 1박2일 여행 △평창로드에서 즐기는 레저투어 등으로 가을철에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 내년 1~2월에 운영되는 2개의 겨울철 여행상품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관람 패키지 △숲, 바다, 예술이 어우러진 평창·강릉 겨울여행으로 동계 레저스포츠에 대한 국민관심 유발과 동시에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 붐 조성을 위해 다양한 동계올림픽 경기 종목들을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평창동계올림픽 경기관람 및 올림픽홍보관 체험 등의 패키지 상품들로 구성되었다.  
춘천 자전거 라이딩 © News1
춘천 자전거 라이딩 © News1

계절과 지역 특색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된 가을·겨울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은 여행사별 누리집과 모바일, 카페, 누리소통망(SNS) 등 온라인을 통해 홍보·판매된다. 이 여행상품들은 9월부터 내년 2월 중에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자길 누리집(www.ajagil.or.kr/event.php)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광공사는 선정된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판로 개척 및 관광객 모집에 필요한 운영비 등을 지원하여 일반 소비자들이 실제로 할인된 가격으로 레저스포츠 여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권영미 관광공사 레저관광팀장은 "올해는 봄철과 여름철 여행상품은 물론 가을·겨울로 이어지는 계절별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을 개발해 관광객들이 계절에 맞춰 재미있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또 해당 여행지가 다시 가고 싶은 곳이 될 수 있도록 개발 상품을 대상으로 모니터링과 상품만족도 조사 등의 상시적 점검과 피드백을 통해 여행상품의 품질 향상과 서비스 강화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통영 루지 체험 © News1
통영 루지 체험 © News1



cup@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