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귀농 청년층 대상 농업방제 드론 조종자 교육생 모집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2017-06-07 14:51 송고
/자료사진 제공=한국항공대학교 © News1
/자료사진 제공=한국항공대학교 © News1


국토교통부 초경량비행장치(이하 드론)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인 한국항공대학교(경기 고양시)는 청년층의 귀농귀촌 지원을 위해 ‘농업방제용 드론 조종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과정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귀농귀촌교육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됐다.

만 40세 미만 청년층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 과정은, 귀농귀촌 설계를 위한 필수 지식 습득부터 농업방제용 드론 조종자 국가자격 취득까지 연계한 일체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교육생들은 먼저 귀농귀촌에 대한 정부정책, 우수·실패사례, 기초소양 등 귀농기초교육을 수강한 후에, 농업방제용 드론 조종자 국가자격 취득을 위해 전문적인 드론 조종자 교육을 받는다.

교육 수료 후 교통안전공단에서 주관하는 실기시험에 합격하면 국가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현행법 상 12kg을 초과하는 농업용 드론을 운영하려면 국가자격 취득이 필수다.

1978년 1월 이후 출생자 가운데 운전면허 2종 보통 이상의 신체 기준을 보유한 귀농귀촌 희망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올해 7월과 8월에 2개 차수로 구분해 교육을 진행하며, 차수별 교육은 귀농기초교육 16시간, 드론 조종자 교육 136시간 등 약 4주간의 비합숙교육 일정으로 진행된다.

교재비를 포함한 교육비는 무료며 원서접수는 이달 14일 마감한다.


djpar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