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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우정청,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부산ㆍ경남=뉴스1) 강영범 기자 | 2016-10-12 10:42 송고
부산우정청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연속  1위를  차지했다.(부산우정청  전경)© News1 강영범기자
부산우정청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연속  1위를  차지했다.(부산우정청  전경)© News1 강영범기자

부산우정청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16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공공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부산우정청은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품질의 고객중심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제공하며 우편물류시스템(PostNet)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우체국과 홈페이지, 스마트폰(포스트톡)으로 우편물 접수부터 운송, 배달까지 우편물 소통상황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또 우체국은 정부기관으로서 예금, 보험 등 서민금융 지원으로 생활안정에 기여하고 있으며, 농어촌 지역 및 소외계층의 복지수준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한다.

특히 김장과 도시락 및 연탄배달, 집수리를 도와주는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을 운영하며 집배원이 우편물 배달시 소외계층 생활상태 제보와 주민불편·위험사항 신고 등을 하는 ‘행복배달 빨간 자전거’를 통해 우체국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정한근 부산우정청장은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에 감사드리며, 더 큰 믿음으로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품질 우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ang2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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