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시아나항공, 캄보디아 학교에 도서 400권·컴퓨터 10대 기증

(서울=뉴스1) 류종은 기자 | 2015-09-07 09:54 송고
아시아나항공, 캄보디아 학교에 도서 400권·컴퓨터 10대 기증(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News1
아시아나항공, 캄보디아 학교에 도서 400권·컴퓨터 10대 기증(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News1

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은 지난 6일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 '섬라옹까에 학교'에서 가진 '행복학교' 현판식에서 교육용 도서 400권과 컴퓨터 10대 등 각종 학용품을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학교를 방문해 아이들과의 정서 교류활동을 이어가는 등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또 학업 환경 개선을 위해 전기 배선 공사 등의 설비 확충도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5월부터 장거리 통학으로 식사를 거르는 학생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매주 간식을 제공하고 있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전략기획본부장은 "캄보디아-행복학교를 통해 아시아나가 취항하고 있는 프놈펜 인근 어린이들을 지원하고 그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아시아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2년부터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과 베트남의 어린이 및 여성들을 후원하고 있다. 취항지 필리핀 클라크필드 인근 아이따족 필리안 마을에 식수 시설을 조성하고 임직원 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rje312@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