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낑낑’ 소리에 불길 뛰어들어 강아지 12마리 구조한 소방

(횡성=뉴스1) 한귀섭 기자 | 2023-06-02 18:20 송고 | 2023-06-03 07:45 최종수정
화마 속에서 발견된 강아지.(횡성소방서 제공)
화마 속에서 발견된 강아지.(횡성소방서 제공)

강원 횡성소방서 대원들이 주택 화재현장에서 강아지 12마리를 극적으로 구조했다.

2일 횡성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3분쯤 횡성군 공근면 창봉리의 한 주택화재에서 불꽃이 보인다는 인근 주민의 신고를 접수한 소방대원들은 곧장 현장으로 출동했다.
당시 주택은 불이 크게 타오르고 있어 대원들도 빠르게 진화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이때 대원들은 건물 안에서 강아지 여러 마리가 낑낑대는 소리를 들었다.

신우교 현장대응단장과 이상훈 공근구급대 반장은 검은연기가 자욱해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주택 안에 들어가 강아지 소리를 들으며 위치를 찾기 시작했다.

화마 속에는 부·모견으로 보이는 2마리와 강아지 10마리까지 총 12마리가 한데 뭉쳐 있는 것을 발견하고 재빨리 구조해 구급대원에게 인계 및 안전조치를 했다.

강원 횡성군 공근면 창봉리 주택 화재 현장.(뉴스1 DB)
강원 횡성군 공근면 창봉리 주택 화재 현장.(뉴스1 DB)

이날 화재로 부상을 입은 강아지는 3마리는 횡성군에서 병원으로 이송했다. 나머지 9마리는 옆집에서 임시보호를 맡게 됐다.
신우교 현장대응단장은 “검은 연기로 인해 보이지 않는 어둠 속에서도 강아지들의 소리를 듣고 우선 구해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며 “화재로 화상을 입게 된 강아지들이 빠른 치료로 쾌유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화재는 이날 오전 10시 18분쯤 진화됐다. 당시 주택 안에 사람이 없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집이 전소돼 소방서 추산 2500여만원의 재산피해가 났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누전으로 화재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han12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