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안산 어린이집서 아동학대 의심사건…시장이 경찰서 찾아가

아동학대 피해 신고 접수…어린이집 진상조사 주문
이 시장 "아동 권리침해, 강력 행정처분으로 일벌백계"

(안산=뉴스1) 최대호 기자 | 2023-01-18 10:12 송고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안산시 제공)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지역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의심사건이 발생해 진상조사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전날 시 보육담당 부서는 한 학부모로부터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 피해 신고를 접수했다. 자녀가 어린이집 교사로부터 폭행 등 학대를 당했다는 내용이다.
시는 관련 신고 내용을 이민근 시장에게 보고 했고, 이 시장은 곧장 진상조사를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어 기존 일정을 취소한 채 안산 단원경찰서를 찾아갔다. 이 시장은 경찰에 "아동학대 의심사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통한 후속 피해를 막아달라"고 당부했다.

경찰은 이에 해당 어린이집의 CCTV를 확보해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며, 어린이집 관계자 등을 불러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시는 수사결과 학대 사실이 드러날 경우 자격정지 등 그에 상응하는 행정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이민근 시장은 "어떤 이유에서든 아이들을 향한 폭력과 학대는 절대 정당화될 수 없다"며 "아동학대는 아이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보육인들의 가치까지도 훼손하는 행위로, 시는 이번 사건의 조사를 위해 수사기관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피해아동의 보호는 물론 어린이집 종사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sun070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