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 출범…위원장에 오응환 이사장

협회 정상화 위한 업무 착수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2022-07-21 13:44 송고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식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좌측에서 네 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 뉴스1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식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좌측에서 네 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 뉴스1

대한장애인체육회가 관리단체로 지정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를 출범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1일 "지난 6월 개최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사회 결정에 따라 관리단체로 지정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의 위원 위촉식을 최근에 갖고 정상화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대한장애인체육회 관리단체 운영규정 제7조에 따라 꾸려진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관리위원회의 위원장에는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이 선임됐다.

위원에는 양충연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 성재준 대한태권도협회 사무총장, 유상철 전 국기원 운영처장, 한규학 경남태권도협회 회장, 박상만 대전태권도협회 실무부회장, 김성진 법무법인 베이시스 대표 변호사 등 7명이 위촉됐다.

앞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의 각종 분쟁과 규정 위반 사항 등과 관련,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요청으로 세계태권도연맹(WT)과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진흥재단이 회동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원 WT 총재와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 회장은 장애인태권도협회 창립 주역인 오응환 이사장에게 관리위원회 위원장 자리를 추천, 오응환 이사장이 이를 수락한 바 있다.

더불어 WT와 대한태권도협회는 태권도진흥재단과 관리위원회에 대한 허위제보와 허위진정 등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의 정상화를 흔드는 어떤 행위에 좌시하지 않고 강력히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오응환 위원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가 조속히 정상화 돼 WT,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진흥재단, 국기원과 함께 태권도 발전을 이루는 것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앞으로 꾸려질 집행부가 운영을 잘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다짐했다.


dyk060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